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환경보건 > 환경보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청, 강정고령보 조류경보를 ‘경계’단계로 격상
- 낚시·수상스키 등 친수활동 및 어패류 어획·식용 자제 권고
등록날짜 [ 2022년06월24일 19시15분 ] | 최종수정 [ 2022년06월24일 19시20분 ]

 

▲ 낙동강물환경연구소 직원이 강정고령보에서 조류 시료를 채취하고 있다.

 

- 오염원 단속, 정수처리 강화 등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총력

 

대구지방환경청(청장 최종원)은 23일 오후 3시를 기해 낙동강 강정고령보에 발령된 조류경보를 ‘관심’ 단계에서 ‘경계’ 단계로 상향 발령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칠곡보(해평지점)와 강정고령보(강정고령지점)에 ‘관심’ 단계가 발령된 이래, 강정고령보에서 ‘경계’ 기준을 연이어 초과함에 따라 경보 단계를 상향하게 되었다.

 

최근 녹조 다량 발생은 무더위로 인한 수온 상승과 지속된 가뭄으로 인한 체류시간 증가로 녹조 증식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었기 때문이다.

 

대구청은 공공 하·폐수처리시설, 폐수 배출업소 등 오염원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시민들에게 강정고령보 구간에서 낚시, 수상레포츠, 수영 등 친수활동과 어패류 어획·식용, 가축방목 등을 자제할 것을 권고하였다.

 

아울러, 강정고령보 구간에서 취수하는 대구 문산·매곡, 고령광역정수장에는 주 2회이상 조류독소 분석 등 정수처리 강화를 요청하였다.

 

해당 정수장은 수면 4~5m 아래에서 취수하고, 고도정수처리 시스템을 완비하여 조류독소와 냄새물질 제거에 전혀 지장이 없는 시설이다.

 

최종원 대구지방환경청장은 “강정고령보 구간이 ‘경계’ 단계로 상향되었지만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관계기관과 협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환경청, 국제숙련도 시험 최우수기관 인증 받아 (2022-06-29 23:40:45)
대구 동구청, 동구자원봉사센터와 금호강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2022-06-23 10:5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