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꿈드림 청소년단 위촉식 사진
울산광역시는 28일(목) 오후 15:00에서 시청 복지여성국장실에서 2022년 꿈드림 청소년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총 7명으로 구성된 꿈드림 청소년단은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 제안 및 의견수렴, 학교 밖 청소년 권리침해 사례 발굴과 정책 모니터링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을 주로 하는 시,구‧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표로 구성되어 있다.
해마다 시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표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있으며 울산지역의 5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하여 학업복귀, 건강검진, 자립지원, 급식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다방면에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진행되는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을 통해 자립을 꿈꾸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직업선택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자립 동기를 지원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에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각 구,군에 총 5개소가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상담, 학업복귀, 자립준비, 창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학교밖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하고 있다. 울산지역 꿈드림 센터에 대한 문의사항은 052)1388을 이용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