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경찰서(서장 김선우)는 지난 11일 공고, 지원자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체력검사, 면접심사를 실시한 뒤 같은달 23일 최종 44명의 「2022년 아동안전지킴이」를 선발하였다.
이번에 선발․위촉된 아동안전지킴이 44명은 관내 거주 퇴직경찰관 등 사회봉사에 관심이 많고, 왕성한 활동력을 가지신 어르신 지원자들 중 범죄경력 조회, 체력검사, 면접심사 등 공정한 경쟁을 거쳐 선발된 인력으로 신학기인 3. 2. 위촉장 수여 및 신분증을 배부하고 바로 아동안전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금년 선발과정의 특징은 2021년에 이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3일에 걸쳐 전화면접을 통해 심사하였으며, 위원장(김선우 나주경찰서장)을 필두로 각 지역 지구대, 파출소장으로 면접관을 구성한 뒤 녹색어머니회 연합회장 등 아동안전 활동에 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위원 3명을 면접관으로 참여시켜, 보다 아동안전 봉사에 적합한 대상자 선발에 주력하였다.
선발된 아동안전지킴이는 올 연말까지 초등학교 주변 및 범죄취약지역에 2인 1조 순찰활동을 통하여 등하굣길 범죄예방 및 청소년 선도활동 등 치안동반자로서의 활동을 하게 되며 나주지역 아동・청소년들이 범죄의 두려움으로부터 벗어나 안전한 생활을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