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비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승수 의원, 낚시문화 정착 및 낚시산업 발전 포럼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2월20일 21시33분 ] | 최종수정 [ 2022년02월20일 21시36분 ]


 

▲ 김승수 의원

 

국회에서 낚시문화와 낚시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포럼이 개최된다.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대구 북구을, 문체위 간사)은 정점식 의원(경남 통영고성), 최형두 의원(경남 창원마산합포)과 한국낚시협회(회장 : 김오영)와 함께 21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건전한 낚시 문화정착과 지속적인 낚시발전을 위한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낚시가 많은 국민들이 즐기는 레저스포츠임에도, 다른 분야에 비해 부당한 규제와 비상식적인 차별 대상이 되고 있다는 낚시계의 요청에 따라 추진됐다.

 

포럼 좌장으로는 한서대 해양스포츠교육원 함도웅 원장이 맡을 예정이며, 발제에는 상명대 민병진 교수가 낚시가 레저스포츠로서 인간에 미치는 영향과 낚시발전방향에 대해, 네모 피싱노트 이성찬 대표가 낚시환경 개선 캠페인 방안에 대해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한국낚시협회 박창현 전문위원, 낚시춘추 서성모 편집국장, 낚시인 서정은 작가, 낚시하는시민연합 김욱대표, 해수부 정기원 과장, 문체부 장지원 사무관이 참여한다.

 

포럼을 주최한 김승수 의원은 “기준없이 늘어가는 낚시금지구역과 근거없는 낚시의 환경오염 지목 등으로 인해 천만 낚시인들의 설자리가 점점 좁아지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정부, 낚시인, 낚시단체, 국회가 처음으로 이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나가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포럼을 주관한 김오영 한국낚시협회 회장은 "매년 늘어나는 낚시 동호인들을 위한 낚시환경 조성과 낚시문화 발전에 있어 중요한 시기에 의미있는 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3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낚시·여가 진흥 추진 및 여가 편의시설 확충해 통해 천만 낚시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지역경제의 활력도 높이겠다는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경북 문화예술인 윤석열 후보 지지선언! (2022-02-20 21:52:34)
국민의힘 경북선거대책위원회 경산시 지역본부 윤두현 위원장, 윤석열 대선후보 지원 유세 (2022-02-19 19:2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