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용섭 시장, ‘광주를 지키는 사람들’ 격려방문
- 코로나19‧시민안전 대응현장과 복지시설 등 찾아 종사자 격려
등록날짜 [ 2022년02월02일 18시58분 ] | 최종수정 [ 2022년02월02일 18시59분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설명절을 맞아 1월30일 오후 북구 말바우시장을 찾아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며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있다.

 

 

- “명절도 반납한 채 묵묵히 현장을 지키는 분들의 헌신에 감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신축 아파트 붕괴사고 현장을 지키면서도 설 명절 연휴인 지난 1월30일부터 2월2일까지 매일 ‘광주를 지키는 사람들’이 일하는 현장을 찾아 격려하고, 광주공동체를 위한 헌신적 노력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시장은 연휴 기간에 전통시장을 비롯해 코로나19 방역 현장과 지역안전 대응 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설날을 앞두고 말바우‧양동시장을 찾아 ‘지역경제를 지키는’ 상인들을 격려하는 한편, 시청 선별검사소와 남구청 선별진료소, 제2호 생활치료센터를 찾아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살폈다.

 

이어 복지시설인 벧엘요양원과 신애원을 방문해 코로나19 집단감염 차단을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주말도 휴일도 없이 일하면서 ‘취약계층을 지키는’ 종사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광주도시철도공사 종합상황실과 첨단시내버스차고지 등 ‘시민들의 안전한 이동권을 지키는’ 사람들, 음식물과 재활용 쓰레기 수거를 통해 ‘환경을 지키는’ 남구 청소 대행업체 신궁산업, 그리고 첨단 119안전센터와 첨단지구대를 찾아 명절 연휴에도 ‘시민 안전을 지키는’ 경찰과 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이 시장은 명절 연휴에도 아파트 붕괴사고 수습현장에 머물면서 24시간 수색‧구조작업에 열중하고 있는 구조대원들의 안전조치에 만전을 기했다.

설날 당일인 1일에는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들이 사고 수습현장을 찾아 구조대원들과 공직자들에게 떡국과 주먹밥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 시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현장에서 자신의 자리를 지키면서 묵묵히 일하는 수많은 분들의 헌신이 있어서 광주공동체의 안전과 시민들 편안한 삶, 행복이 지켜질 수 있다”며 “이름도 얼굴도 없이 광주를 지키는 사람들의 결집된 힘이 광주발전의 동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아파트 붕괴사고 수습현장에서는 하루라도 빨리 실종자들이 구조되어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24시간 쉼없이 움직이고 있다”며 “그 결과 지난달 31일 저녁 두 번째 실종자를 구조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광주 곳곳에서 ‘광주를 지키는 사람들’을 찾아 격려하고 지원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조선형 기자, 메일: cho6432128@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푸른길 공원에 공중 화장실 2곳 문 열었다 (2022-02-03 16:55:00)
광주시, 수소차 충전인프라 확대 박차 (2022-01-29 17:2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