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대 치위생학과 구강건강증진 교육 봉사 장면
2일,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치위생학과 학생 29명은 김천대학교 부속유치원을 방문하여 4세~7세 아동을 대상으로 치아우식증, 치주질환의 발생 원인과 예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 김천대 치위생학과 구강건강증진 교육 봉사 장면
김천대 치위생학과 학생들은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지역사회 유치원생에게 교육하기 위해 구강보건교육 자료개발과 인형극 준비를 꾸준히 해왔으며, 아동들의 수준에 맞게 인형극, 노래와 율동, 퀴즈 등 다양한 방법으로 흥미롭게 수업을 진행했다.
이성 학생대표는 “지역사회에 구강 보건교육 봉사를 통해 어린 아동들이 건강한 치아를 소중히 여길 수 있도록 꾸준히 교육해야 함을 느꼈으며, 교육을 받는 아동들을 보면서 보람됐다”고 했다.
김천대 부속유치원 왕윤영 원감교사는 “어린이들에게 치아우식과 치주질환의 발생원인과 예방 방법을 통해 올바르게 양치하고 치아를 소중하게 관리하는 습관을 지도해 준 여러 치위생학과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한편, 김천대 치위생학과는 매년 전국 국가고시 합격률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2013년과 2015년에는 국가고시 응시자 전원 100% 합격을 하였으며, 2020년 제48회 국가고시에서는 전국응시자 5,689명 중 수석을 배출하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문의전화 054-420-40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