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제8회 온택트 전자정보박람회 경품추첨에 참여한 김태일 총장(사진제공 : 장안대학교 학술정보관)
장안대학교(총장 김태일) 학술정보관은 지난달 25일부터 11월 5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제8회 온택트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하여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전자정보박람회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그럼에도 1,000여명 이상의 재학생들이 참여했으며 j-campus를 통해 ▲국내외 학술DB(KISS, DBpia, KSDC) ▲전자잡지 ▲전자책 ▲e-러닝 ▲오디오북 등 다양한 전자자료를 소개하여 전자정보 인지도를 높이고, 학술정보관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전자자료를 이용하도록 했다.
특히 학술정보관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전자자료를 이용하는 미션을 통해 미션을 완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품 즉석추첨 이벤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경품으로 노트북, 갤럭시탭, 에어팟, 갤러시버즈, 보조배터리, 문화상품권, 행운상(피자 기프티콘) 등을 제공했으며, 즉석추첨 결과는 11월 9일 15시에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 공지됐다.
장안대학교 김태일 총장은 "이번 온택트 전자정보박람회가 초연결시대에 학교와 학생들이 새로운 형식으로 만나게 되는 안내자 역할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학생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한편, 학술정보관은 2021년 제8회 온택트 전자정보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의 코로나 극복을 기원하고 학술정보관 이용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메타버스 도서관의 문을 열었다. 메타버스 속 학술정보관은 제페토(ZEPETO) 플랫폼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며, 인형찾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햄버거 기프티콘을 상품으로 지급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