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안대학교 온라인쇼핑과 - (사)한국온라인쇼핑협회 산학협력 협약식(왼쪽부터) 장안대학교 온라인쇼핑과 주윤황 교수와 (사)한국온라인쇼핑협회 김윤태 부회장(사진제공 : 장안대학교 온라인쇼핑과)
장안대학교(총장 김태일) 2022학년도 신설되는 ‘온라인쇼핑과’는 (사)한국온라인쇼핑협회와 온라인 비즈니스의 정보교류 및 현장중심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안대학교 ‘온라인쇼핑과’ 주윤황 교수와 (사)한국온라인쇼핑협회 김윤태 부회장, 조성현 사무국장, 하명진 정책지원실장 등이 참여했다. 양 기관은 급변하고 있는 온라인 비즈니스 산업에서의 맞춤형 교육으로 현장 적응력이 뛰어난 전문인재을 육성하고 산학협력을 통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2022학년도 신설 학과인 ‘온라인쇼핑과’는 경영과 마케팅, 정보기술(IT)을 융합하여 온라인쇼핑 분야의 시대를 이끄는 온택트(Ontact) 비즈니스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는 우리나라 유일의 전문 학과이다. 또한, ‘온라인쇼핑과’는 기존 사업 영역뿐만 아니라 온라인 유통과 관련된 기초법률도 함께 교육해 온라인쇼핑 A부터 Z까지 교육하는 전문가 과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한국온라인쇼핑협회는 1999년 설립되어 지난 20년이 넘는 동안 우리나라 온라인쇼핑 부문 최대, 유일의 협회로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온라인쇼핑 시장의 건전한 발전과 성장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 그 위상에 걸맞게 국내외 유통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국내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흐름에 맞춰 높은 차원의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회원사들이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장안대학교 온라인쇼핑과의 주윤황 교수는 “이번 산학협력을 계기로 장안대학교는 우리나라 온라인 비즈니스의 선도 협회와 정보 교류를 비롯하여 인적ㆍ물적 협력을 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사)한국온라인쇼핑협회 또한 장안대학교와의 산학협력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