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흐림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방문해 의료진 격려
등록날짜 [ 2021년07월23일 13시49분 ] | 최종수정 [ 2021년07월23일 13시54분 ]

 

▲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장과의 악수

 

21일 오전 11시경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병원장 서영성)을 방문했다.

 

안철수 당대표는 간담회에 앞서 코로나19 1차 대유행 당시 봉사활동 왔을 때를 회상하며 그때 함께 힘썼던 간호사분들의 안부를 물어보았다.

 

 

▲ 단체사진
 

안 대표는 간담회에서 지난해 3월 초와 4월 말 두 번의 봉사활동으로 느꼈던 분위기의 차이를 언급하며 “수도권 중심의 코로나19 4차 대규모 확산이 발생한 이 시점에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을 방문한 이유는 초심을 되돌아보고자 왔다”라면서 “다시 전우분들을 뵈어 감회가 새롭고 오늘 위기 대처의 초석을 다진 이 곳에 방문한 이 귀중한 경험이 수도권 방역 체계에서도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3차 대유행과는 다르게 4차 대유행은 과학에 기반한 현장중심, 국민공감의 방역으로 대비해야한다“라며 “작년 봉사 당시와 달라진 현장에 대한 기대하고 있다” 라고 덧붙이며 방역의 최전선에서 힘쓰는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에 감사를 표했다.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서영성 병원장은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과대평가 받는 것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라고 말하며, “새로운 시설과 환경적 개선을 통해 지역사회에 더 봉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최연숙 국민의당 의원은 “현장에서 함께 뛰던 시절부터 뵙던 분들을 다시 만나뵈어 반갑다” 라며 “앞으로 개선될 환경에 대해 기대가 크고 원내 의료 시스템도 눈여겨 보겠다”라고 전했다.

 

안 대표는 대구광역시 중구예방접종센터를 황석선 대구 중구보건소장의 안내에 따라 30여 분간 둘러보았다. 응급실과의 연계, 백신접종자들의 방문 시간대 등을 상세히 물으며 백신접종 체계를 살폈다. 또한 예방접종센터의 의료진의 노고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벌집 보거나 쏘였을 땐 119에 신고하세요” (2021-07-27 17:34:43)
윤석열 전 검찰총장,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방문해 의료진 응원 (2021-07-21 06:4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