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 전시회 사진
대구지방환경청(청장 이영기)은 지역사회에 2050 탄소중립 인식제고 및 친환경 생활 실천 유도를 위해 3월 25일부터 12월 중순까지 관내 학교․공공기관 및 공공장소 등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자원순환 홍보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은 “강정고령보 디아크 문화관” 및 “국립대구과학관” 등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26~5.7 강정고령보 디아크 문화관(3차), 5.10~5.14 대실 초등학교(4차), 5.17~5.31 국립대구과학관(4차, 대구 달성군 유가읍 소재)에서 진행된다.
1차 전시회는 3월 25일부터 4월 8일까지 대구지방환경청이 입주해 있는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에서 개최하였고, 2차 전시회는 청사 인근 “대진초등학교”에서 4월 12일부터 4월 23일까지 이루어졌다.
※ 관람인원 :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근무직원 등 약 1,000여명), 대진초등학교(전교생 489명)
전시내용은 탄소중립, 자원순환, 기후위기 등 3가지 주제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요령 및 리사이클링 전과정과 기후변화 사진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으며, 특히, 투명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로 만든 의류ㆍ신발ㆍ가방 등을 마네킹에 착장‧전시하고, 다양한 업사이클링 소품 등도 함께 전시되고 있어 관람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대구지방환경청 담당자에 따르면 전시회 취지 및 구성 등을 설명하고, 관공서‧학교‧공공기관 등에 전시 협조를 요청하면 흔쾌히 수락하는 등 호응이 좋다면서, 6~7월에도 경북도청, 동대구역, 대구교대 부설초등학교, 대구 여자고등학교 등의 전시가 확정되어 있으며, 12월까지 군부대, 공단, 대학교 등 사람들의 이동이 많은 다양한 장소를 찾아가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라고 한다.
아울러, 전시회 관련 SNS(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실시되고 있으며, 8월 이후 전시회 개최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 등은 대구지방환경청 홈페이지(정보마당->부서별자료->기획재정과)로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본 전시회 관람 인증사진 또는 생활속 친환경 실천 인증사진(투명페트병 분리배출 모습 또는 에코백 및 텀블러 사용 등)을 SNS(인스타그램) 업로드시 추첨 후 경품(매월 5명 추첨, 1만원상당 커피쿠폰) 증정
이영기 대구지방환경청장은 “찾아가는 자원순환 홍보전시회에 대한 지역사회의 높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탄소중립 및 자원순환사회 구축을 위해 바로 지금, 나부터! 일상생활 속 기후행동을 적극 실천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