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월동‧행암동에 ‘무인 민원발급기’ 운영
웨슬리신협과 빅스포 마트 효천점 내에 설치
등록날짜 [ 2021년03월11일 17시17분 ] | 최종수정 [ 2021년03월11일 17시20분 ]


 

▲빅스포마트 효천점 무인 발급기 사진

 

 

민원행정 서비스 강화로 주민편의 증진 기대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11일 “효천2지구 등 관내 남부권 주민들에게 민원행정 서비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남구청 본관과 롯데슈퍼 진월점에 설치된 무인 민원발급기를 각각 진월동 웨슬리신협 효덕지점과 행암동 빅스포 마트 효천점으로 이전 설치했다”고 밝혔다.

먼저 남구청 본관 무인 민원발급기 2대 중 1대는 진월동 웨슬리신협 효덕지점으로 위치를 옮겼다.

 

구청 본관과 별관동에 3대의 무인 민원발급기가 설치돼 있어 이전에 따른 불편함이 없는데다, 진월동 주민들이 평일과 주말, 휴일에도 각종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또한 주차 공간이 확보돼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고, 인근에 금융기관이 밀집해 있어 행정 편의 제공 및 사회적 비용 절감도 기대된다. 하루 평균 이용자는 500명 안팎이 될 것으로 보인다.

 

롯데슈퍼 진월점 폐쇄로 이곳에 있던 무인 민원발급기는 행암동 빅스포 마트 효천점으로 이동했다. 효천LH 아파트 등 공동주택 밀집지역으로 주민들의 접근성이 좋은데다 무인 민원발급기의 관리가 용이한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하루 평균 이용객은 1,300여명 수준인 것으로 파악된다.

 

남구 관계자는 “롯데슈퍼 진월점 영업 종료와 효천2지구 내에 무인 민원발급기가 설치돼 있지 않아 이곳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민원행정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이 따랐는데, 이번에 이전 설치함으로써 이 같은 문제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행암동 빅스포 마트 효천점과 진월동 웨슬리신협 효덕지점 무인 민원발급기에서는 민원서류 99종과 109종을 발급할 수 있으며, 가정법원의 허가를 받은 경우에는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춘재 기자, 메일: k008@nate.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마케팅 지원 (2021-03-11 18:15:30)
북구, 재정 신속집행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2021-03-10 19:3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