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연염색을 하고 기념촬영하는 어린이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칠곡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현아)가 특화사업으로 ‘숲속에 영양이 퐁당! 퐁당!’ 프로그램을 봄(나물), 여름(매실), 가을(버섯, 호박) 4가지 주제로 실시했다. 그 중 호박을 주제로 한 교육은 센터 등록급식소의 어린이(2020년 35명)를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 호박 천연염색 키트를 이용한 놀이
활동을 하고 있는 어린이
숲 속에 영양이 퐁당! 퐁당! 프로그램은 숲에서 나는 제철 식재료를 주제로 하여 급식에 제공되는 메뉴의 원재료를 알아보는 활동 및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놀이 활동으로 진행 됐다.
이번 호박을 주제로 한 교육은 원래 숲에서 진행 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하여 비대면 으로 진행됐다.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제철 식재료 호박, 호박을 이용한 레시피, 호박 천연염색 키트가 전달됐고, 실시간 화상회의 어플(ZOOM)을 이용하여 호박의 종류 및 효능에 대한 실시간 비대면 영양 교육이 제공됐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식재료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하고 편식을 예방하여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한다.
정현아 센터장은 “코로나19로 방문교육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앞으로도 아이들의 균형 성장을 위해 필요한 위생·안전, 영양에 관한 다양한 비대면 교육매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