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3년까지 방림2동에 문화‧복지시설 등 짓는다
국토부 뉴딜사업 선정…사업비 91억원 투입
등록날짜 [ 2020년11월03일 23시01분 ] | 최종수정 [ 2020년11월03일 23시03분 ]


 

 

이음 어울림센터‧시니어 창업센터 등 건립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 방림2동에 오는 2023년까지 문화‧복지시설인 복합 커뮤니티센터를 비롯해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 사업의 구심점이 될 시니어 창업 센터 등이 조성된다.

 

남구는 3일 “국토교통부 주관 도시재생뉴딜 우리동네살리기 공모사업에 방림2동이 선정돼 올해부터 총사업비 91억원을 투입해 동네에 부족한 기초생활 인프라 구축을 비롯해 노후주택 및 공‧폐가 정비, 골목길 개선 사업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생뉴딜 우리동네살리기 사업은 마을 단위 저층 노후 주거지 지역에 주민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공공시설 구축을 지원하고, 소규모 주택정비 등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남구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올해부터 오는 2023년까지 연차별로 방림2동에 공공시설 인프라 구축을 비롯해 다양한 소규모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특히 방림2동 관내에 주민들을 위한 문화‧복지시설이 부족한 점을 메우기 위해 지역주민들이 상호 소통하며 마을 공동체를 북돋우는 이음 어울림 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되는 이음 어울림 센터에는 주차장을 비롯해 마을 소통방, 공동육아 돌봄센터, 동아리방, 평생학습센터, 역사‧문화전시관, 다목적 강당이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이음 시니어 창업 센터를 신축해 마을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일거리를 제공하는 전초기지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밖에 사업 기간 내 방림2동 관내에서는 빈집 정비와 집수리 사업 및 스마트 가로등과 안심벨, CCTV를 설치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안심골목 조성 사업이 추진된다.

이외에도 방림터널에서 방림초교간 195m 구간과 방림터널에서 숭의과학기술고 125m 구간에 각각 동심과 성장을 주제로 하는 색깔 있는 테마거리와 관내 6곳에 마을벽화 조성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병내 구청장은 “구도심인 방림2동은 기초생활 인프라를 비롯해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한 지역으로,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정부 공모사업 선정에 최선의 노력을 했다”면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성욱 기자, 메일: swk08276@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북구, 중소기업 성장 컨설팅 ‘기업성장지원단’ 운영 ‘눈길’ (2020-11-04 18:05:22)
광주-대구 자원봉사 달빛동맹 교류의 장 열려 (2020-11-03 19:3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