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4일 화요일
흐림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순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생태문화 공감 기획전시 ‘순천만 생태 : 공감展’ 개최
순천문화재단, 2020 전국생활문화축제
등록날짜 [ 2020년10월12일 20시17분 ] | 최종수정 [ 2020년10월12일 20시22분 ]


 

▲생태문화 공감전(테이프 커팅 - 우측부터 김영현 지역문화진흥원원장, 허석 순천시장, 허유인 순천시의회 의장)

 

 

순천만국가정원에 특별기획전시 개장

 

 

순천문화재단(이사장 허석)과 지역문화진흥원(원장 김영현)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0 전국생활문화축제’가 10월 16부터 18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 일원과 온라인에서 개최된다.

 

본격적인 축제 개막에 앞서 부대행사로 순천만국가정원 식물공장 앞 부지에서 순천의 생태문화를 보여주는 ‘쉼! 뻘배, 꽃 하나 얹고’와 ‘황룡강 르네상스-천개의 꿈’등의 특별 기획전시와 전국 생활문화 동호인들의 작품 전시를 지난 8일 개장하였다.

 

순천만에서 ‘널’이라고 부르는 ‘뻘배’는 폭 20~30cm, 길이 2~3m로 삶을 지켜내기 위해 무릎 하나를 뻘배에 얹은 채 한평생 갯벌을 밀어내며 살아온 순천 어민들의 어업도구다.

 

 


 

▲생태문화 공감전(뻘배 관람)

 

 

순천 주민들의 삶과 땀이 녹아져 있는 노후되고 폐기된 뻘배를 모아 순천 생활문화인들의 협업을 통해 ‘쉼! 뻘배, 꽃 하나 얹고’라는 새로운 예술 작품으로 다시 태어났다.

 

또한 ‘황룡강 르네상스-천 개의 꿈’은 전남 장성군의 초등학생 1,000여 명이 생태환경에 대한 희망과 꿈의 메시지를 물고기 형태에 담아 표현한 작품으로 물고기들이 유영하듯 보이는 설치미술을 선보인다.

 

생활문화 확산 사전 캠페인으로 ‘놀면 뭐하니 릴레이’를 통해 완성된 전국 생활문화 동호인들의 다양한 작품들도 전시로 만나볼 수 있다. 전국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전국팔도 브릭아트전’을 비롯해 ‘에코백 갤러리’, ‘퍼캣볼 챌린지’, ‘문학 릴레이 시화전’등 생활문화 전시를 통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생활 속 문화의 가치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후 순천만국가정원에 입장해 관람할 수 있으며, 10월 12일부터는 2020 전국생활문화축제 홈페이지, 순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전시 관람도 즐길 수 있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문화예술 활동이 위축된 가운데 순천문화재단이 만드는 축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길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신동한 기자, 메일: pisspi@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시민의식 가지고 마스크 착용 의무화 동참 당부 (2020-10-13 18:43:21)
2020년 순천시 신규 임용 예정 공무원 교육 실시 (2020-10-12 20:1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