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흐림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화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순군청소년문화의집 비대면 체험활동 운영
천연향수 샴푸바 만들기 꾸러미 제공
등록날짜 [ 2020년09월29일 06시21분 ] | 최종수정 [ 2020년09월29일 06시28분 ]


 

 

 

화순군청소년문화의집은 비대면 체험 활동 ‘슬기로운 청소년 집콕생활! 천연향수 샴푸바 만들기’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3일부터 3일간 천연향수 샴푸바 만들기 꾸러미 배부했다.

 

천연향수 샴푸바 만들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한 청소년의 스트레스와 우울감 최소화, 정서 순화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플라스틱 용기 사용률을 낮추고 천연재료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생활습관 익히기를 위해 기획됐다.

 

 


 

 

천연향수 샴푸바 만들기 꾸러미는 체리블라섬, 일랑일랑, 피오니작약 등 천연향수와 비누베이스, 몰드, 오일, 종이컵, 나무막대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로 사용설명서를 첨부해 쉽게 체험하도록 했다.

 

이번 체험 활동은 코로나19로 청소년 가족들에게 집에서 할 수 있는 체험 거리를 제공해 가족 화합의 시간을 가지고 미디어에 지나치게 의존해 초래될 부작용을 최소화할 것이라 기대된다.

 

 


 

 

체험 활동에 참가한 이아무개 씨는 “비대면 시대에 일회용 포장 용기 등 폐기물 문제가 심각하다고 여겼는데 천연재료로 샴푸를 만들어 쓰고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는 데 일조한 이번 체험을 통해 환경보호 의식을 다시 한 번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블로그 운영하는 학부모도 “딸과 함께 체험 활동을 하면서 가족 간 소통을 하고 천연샴푸를 사용하게 돼 좋았다, 이후에도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해 달라”로 요청했다.

 

군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생활의 위축으로 어려움이 많지만,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들이 일상의 쉼표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비대면 체험활동으로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이도영 기자, 메일: hkn0203@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완도해경, 소안도 60대 고열의 폐렴의심환자 음압들것 이용 신속 후송 (2020-09-29 06:31:12)
화순군, 추석 대비 코로나19 방역 상황 점검 (2020-09-29 06:1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