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흐림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문화대학교, 퇴임교수들의 ‘끝없는 제자사랑’
- 퇴임식을 맞아 교수 4명이 후학양성 및 대학발전을 위해 1000만원 기부
등록날짜 [ 2020년08월21일 22시15분 ] | 최종수정 [ 2020년08월21일 22시22분 ]

 

퇴직교수 기부(사진 왼쪽부터 양용운 교수, 이영순 교수, 박승호 총장, 허남원 교수)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를 퇴임하는 교수 4명이 마지막까지 제자와 학교에 대한 사랑을 나타냈다.

 

이번에 정년을 맞은 식품영양조리학부 이영순 교수, 소방환경안전과 양용운 교수, 경영학부 이헌철 교수와 명예퇴직을 하는 컴퓨터학부 허남원 교수는 8월 21일 대학 벽오실에서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퇴임식을 갖고 후학양성 및 대학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1,000만원을 대학에 전달했다.

 

 

▲ 퇴직교수 기부(단체사진)

 

이영순 교수는 퇴임사에서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없었으며 하는 마음으로 퇴임교수 모두가 조금씩 정성을 보탰다.”며, “퇴직후에도 후학양성과 대학발전을 위해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기부금을 퇴임교수들의 뜻에 따라 후학양성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이들에게 공로패와 함께 명예교수 임용장을 수여했다.

 

박승호 총장은 “대학 발전의 초석이 되었던 네 분이 마지막까지 제자들을 위해 끝없는 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대학도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식품영양조리학부 이영순 교수는 35년간 재직하면서 교무처장, 도서관장, 학부장 등의 보직을 수행했으며, 소방환경안전과 양용운 교수는 27년간 재직하면서 학과장과 학과 교수로 인재 양성에 이바지했다.

 

또한 경영학부 이헌철 교수는 29년간 재직하면서 입학처장, 정보전산원장, 학과장 등의 보직을 수행했으며, 컴퓨터학부 허남원 교수는 29년간 재직하면서 정보전산원장, 평생교육원장, 계명Hellbruegge국제Montessori교육센터장, 학보사·방송국 주간, 학부장 등의 보직을 수행하면서 대학발전에 기여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 용산구. 구호물품 지원으로 담양군 수해극복 기원 (2020-08-25 16:38:56)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계명문화대학교가 새로운 학생 문화 선도 (2020-08-20 21:3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