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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군, 찾아가는 읍·면 일선 공직자 친절+교육
직원별 맞춤형 친절 교육 진행...사례·실습 위주 구성
등록날짜 [ 2020년08월21일 05시43분 ] | 최종수정 [ 2020년08월21일 05시47분 ]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18일부터 행정 일선 공직자의 주민 친절 의식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읍면 친절+교육’을 한다.

 

13개 읍·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약 4주간 진행된다.

 

화순군은 사전 모니터링을 통해 읍·면 직원 친절도를 사전에 점검한 후 방문 교육 에서 응대했던 내용을 직접 들려주며 의견을 교환했다.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실습 교육을 하는 등 효과적으로 교육 내용을 구성했다.

 

 


 

 

화순군은 4주간 친절 교육이 끝나면 문제점, 보완점 등 개선사항을 취합해 ‘맞춤형 민원서비스 응대 매뉴얼’을 발간·배포한다. 일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응대 매뉴얼을 만들어 민원인 응대 시 꾸준히 활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스트레스 받는 군민들이 행정복지센터 방문 시 직원들의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응대에 조금이나마 기쁨과 위안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은 최근 수도권 등에서 코로나19가 재확산함에 따라 교육장 소독,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참석자 간 거리유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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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도영 기자, 메일: hkn0203@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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