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구, 포충로에 수춘천 가로지르는 인도교 조성
빛고을 농촌테마공원~공예창작촌 보행로 연결
등록날짜 [ 2020년07월20일 22시16분 ] | 최종수정 [ 2020년07월20일 22시18분 ]


 

▲인도교 시안

 

 

연말 내 완공…은은한 야간 경관 등 명소될 듯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 양과동 소재 빛고을 농촌테마공원과 공예창작촌 인근에 수춘천을 가로지르는 친환경 인도교가 건립된다.

빛고을 농촌테마공원이나 공예창작촌 관람을 마친 뒤 다른 시설로 이동할 경우 위험천만한 도로 갓길을 지나쳐야 했으나, 이 인도교가 설치되면 포충로 앞에 흐르고 있는 수춘천을 통해 곧바로 횡단할 수 있어 보행자 안전 및 편의를 도모할 수 것으로 기대된다.

 

20일 남구에 따르면 이날 현재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인근 수춘천에서는 사업비 5억여원 가량을 투입해 길이 23.5m, 폭 4m 규모의 포충로 횡단 인도교 조성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빛고을 농촌테마공원과 공예창작촌간 연결로가 없어 관광객 등을 포함한 보행자들의 효율적인 동선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조성되는 인도교는 수춘천 수변 공간과 조망권, 생태복원 하천의 특수성을 감안해 친환경 다리로 건립된다.

특히 무채색 계통의 색상과 목재 색상을 활용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스틸 소재를 적극 활용해 주변 경관을 해치지 않고 조화를 이루는 설계공법을 도입해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요한 저녁에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로움을 추구하는 슬로 라이프(slow life)를 위해 화려한 색상 대신 단일 색상의 은은한 야간 경관을 적용하고, 보행자 안전을 위해 교량 하단부에 얼굴 식별이 가능한 정도의 조명도 설치된다.

 

포충로 횡단 인도교는 늦어도 올해 연말까지 완공될 예정이며, 해당 인도교가 들어서면 빛고을 공예창작촌을 관람한 이들은 이 다리를 건너 곧장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잔디 광장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된다.

 

남구 관계자는 “보행자들의 안전과 이동 편의를 제공하면서 수춘천 수생태계 등 주변의 경관을 최대한 살려 양과동 일대 또 하나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춘재 기자, 메일: k008@nate.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전기화물차 80대 추가 보급 (2020-07-20 22:22:12)
동구, 한 권으로 읽는 충장로의 문화와 역사 (2020-07-20 17:3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