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나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노인회 나주시지회 ‘따뜻하고 행복한 마음을 나눕니다’
친환경 자연농법으로 지역아동에게 건강한 먹거리 제공
등록날짜 [ 2020년07월08일 19시23분 ] | 최종수정 [ 2020년07월08일 20시20분 ]


 

  나주시, 대한노인회 나주시지회 텃밭 가꾸기 활동 모습 (나주시 제공)

 

 

버려진 유휴농지를 활용해 텃밭에서 가꾼 농산물을 지역 아동들에게 제공하는 특별한 어르신들이 있다.

 

바로 (사)대한노인회 나주시지회(회장 서정윤) 어르신들이다.

 

140여명의 어르신들은 지난 2015년부터 노인사회활동 텃밭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나주 읍성권과 노안·반남·공산면 지역 유휴농지와 버려진 땅을 활용해 텃밭을 일구고 있다.

 

텃밭에서는 감자, 고구마, 무, 배추, 열무, 양파 등 계절별 다양한 농산물이 재배된다.

 

어르신들은 수십년에 걸친 농사 경험을 바탕으로 유기질 퇴비와 화학 농약 제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농법을 고집해오고 있다.

 

지역 아동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어르신들은 먹거리를 통해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의 폭을 넓히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농사에 걱정이 많았지만 지난 4월부터 반남, 노안 지역 텃밭에서 감자를 재배해 20개 읍·면·동 지역아동센터에 공급했다.

 

감자 수확량만 20kg박스 46개, 10kg박스 60개에 달한다.

어르신들은 밭갈이를 통해 김장용 무, 배추를 재배하기로 했다. 수확 후에는 주민들과 함께 ‘골목길 김장축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텃밭 가꾸기 사업은 건강한 먹거리 제공 외에도 마을 경관 개선에도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어르신들은 마을 곳곳의 빈집, 유휴지, 각종 생활폐기물이 적치된 공터를 보기 좋은 텃밭으로 가꿔 쾌적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서정윤 노인회장은 “텃밭 가꾸기 활동을 통해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은 물론 텃밭 작물을 아동, 이웃과 함께 나누며 세대 간 소통 단절을 극복하고 마을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경험과 연륜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노인 활동을 적극 추진해가겠다”고 밝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조안순 기자, 메일: jas1717@nave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인규 나주시장, 금성산 지뢰제거 현장 위문 격려 (2020-07-09 20:53:43)
나주시, ㈜금성건설 인재육성기금 1000만원 기탁 (2020-07-07 17:56: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