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조달청(청장 박준훈)은 2일 우수조달물품 구매 우수기관으로 경북지방경찰청(청장 박건찬)을 선정하고 유공직원인 허무정 경감에게 기재부장관 표창 및 부상을 수여했다.
또한 대구·경북 소재 기업의 다수공급자(MAS)계약 물품 구매 시 2단계 경쟁* 예외가 가능한 점을 적극 활용해 지역 물품을 우선 구매해줄 것을 경북지방경찰청에 요청했다.
* 2단계 경쟁 : 1회 납품요구금액이 일정금액 이상일 경우 가격, 품질 등을 평가하여 2단계 경쟁을 통해 납품대상 업체를 선정하는 제도로, 한시적으로 대구·경북 공공기관이 대구·경북 기업의 MAS물품 구매 시 예외 요청이 가능하다.
조달청은 조달물자의 품질향상과 중소·벤처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성능·기술 또는 품질이 뛰어난 물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수의계약 등을 통해 수요기관에 우선 공급하는 우수조달물품 지정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2019년 우수조달물품 구매실적 상위기관으로 전년도 구매실적 대비 344%가 증가해 중소·벤처기업 판로 지원에 크게 기여했다.
박준훈 청장은“우수조달물품 구매로 중소·벤처기업 판로지원에 앞장 선 경북지방경찰청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상호 협력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