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행사규모 최소화 및 온라인 홍보 활성화
대구지방환경청(청장 정경윤)은 제25회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1972년 UN 제27차 총회에서 ’인간환경회의‘ 개막일인 6월 5일을 ’세계 환경의 날‘로 제정, 우리나라에서는 1996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제정하여 올해 25회째를 맞이함.
올해 기념행사는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하여, 평소 지역 환경보전에 힘써온 유공자를 최소 인원으로 초청하고, 표창 수여식·기념축사만 진행하는 등 행사 규모를 최소화하여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 환경의 날 주제는 “녹색전환, 새로운 미래를 열다”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서는 녹색전환이 핵심동력이며, 앞으로 추진될 그린 뉴딜과 더불어 더 나은 대구·경북을 위해 지역민 모두가 함께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규모를 최소화하는 만큼, 대구지방환경청 홈페이지, 트위터·페이스북 등에 관련 홍보자료를 게재하고, 퀴즈 이벤트*를 실시하여 지역민의 친환경 생활 실천을 확산시킬 방안이다.
정경윤 대구지방환경청장은 “기후위기 및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개인의 삶에서부터 녹색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며, “녹색전환 및 그린뉴딜 촉진을 위해 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 등 각자 위치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