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흐림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미래통합당 부산시당 간담회 개최
당면한 위기 극복을 위해 머리 맞댄다
등록날짜 [ 2020년05월06일 21시55분 ] | 최종수정 [ 2020년05월06일 21시59분 ]


 

▲ 5월 6일 16:00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등 시 주요 간부와 미래통합당 당선자, 소속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 개최

 

 

◈ 향후 코로나 19 위기극복, 현안사업 추진, 2021년 국비 확보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 미래통합당에서 제안한 ‘경제위기극복 협의체 구성’ 등 3가지 촉구과제 적극 검토·추진

 

 

부산시(시장권한대행 변성완)는 오늘(6일) 시청(26층 회의실)에서 시 주요 간부, 미래통합당 21대 국회의원 당선자,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협업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시와 미래통합당 부산시당은 현재 당면한 코로나 19 위기극복, 경제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부산시 주요 당면 현안사업 추진에도 적극 힘을 모으기로 했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이날 간담회에서, 시정 공백을 우려하는 시선들이 있지만 흔들림 없이 시정을 운영할 것과 각종 현안사업들도 중단 없이 속도감 있게 추진할 의지를 밝히며, 미래통합당의 협력을 당부했다. 이에 미래통합당 당선자들은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 동력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를 전달하면서도, 향후 여야 고려없이 부산시의 현안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특히 2021년 국비확보와 관련해서는 신규사업 발굴 등 신청단계에서부터 긴밀하게 소통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날 미래통합당 부산시당 측은 이번 오거돈 전 시장의 책임있는 자세를 촉구함과 함께, 성추행 사건 발생과 처리 과정에서의 시의 대응미흡을 지적하며, 향후 성희롱·성폭력 사건 발생 시 처리 매뉴얼 정비, 전담기구의 설치, 조직 내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대책 마련을 엄중히 촉구했다. 이에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사건에 대해 부산시 공직자들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향후 전담조직 구성, 매뉴얼 정비, 조직 내 성차별 관행 해소 등을 적극 추진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부산시당은 기자회견을 통해 ‘경제위기극복 협의체 구성’, ‘성폭력 예방 및 대책기구 설치’ 등 3가지 제안사항을 부산시에 전달하였으며, 부산시는 적극 검토해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항은 “오늘 미래통합당 부산시당이 제안하고 촉구한 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하겠으며, 현안사업의 원만한 추진과 경제활성화 등 당면 위기 극복을 위해 여․야 구분 없이 적극적으로 도움을 구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기홍 기자, 메일: hknews123@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인규 나주시장, 방사광가속기 유치에 막바지 총력 (2020-05-07 20:52:13)
허태정 시장-국회의원 당선인, 현안해결 힘 모아 (2020-05-06 21:1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