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흐림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화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정훈후보, 배과수농가 현장 방문 ‘이상저온’ 대책 논의
등록날짜 [ 2020년04월09일 07시47분 ] | 최종수정 [ 2020년04월09일 07시54분 ]


 

 

▲ 더불어민주당나주화순국회의원후보 신정훈

 

 

신정훈더불어민주당나주화순국회의원후보는 6일 봉황과 금천에 위치한 배 과수농가를 방문해 이상저온으로 인한 피해사례를 경청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신정훈후보는 따뜻한 날씨로 인한 배 과수 개화 시기가 평년보다 빨라지고, 이로 인해 저온 피해와 서리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현황을 직접 파악하고 올바른 관리 방법으로 이상저온 현상으로 인한 피해를 주의시키기 위해 바쁜 선거 운동 일정을 뒤로 미룬 채 배과수농가 피해현장으로 달려갔다.

 

 


 

 

배는 꽃이 피해를 입으면 암술머리와 배주가 검게 변하며, 심한 경우 개화되지 못하고 죽거나, 결실되지 않고 기형 과로 조기에 낙과되는 현상을 발생하고, 수정이 되어도 생육이 부진해 상품 가치가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현장에 있던 과수 농민은 이상저온 날씨로 착과나 생장이 제대로 될지 걱정이라며 올해 배 작황에 악영향을 주지나 않을까 근심을 나타냈다.

 

 


 

 

신정훈후보는 “농가별로 기상 정보에 귀 기울여 기상이변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며 “농업인보험제도를 확충하고, 신속한 냉해 피해보상과 농업인 예산이 올곧게 농업인을 위한 예산으로 쓰일 수 있도록 농림부와 긴밀히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정훈후보는 6일 성북동 사거리 출근 인사를 시작으로 오전에는 나주우체국 집배원 격려 방문, 남평오일장유세, 오후에는 도곡면 농공단지와 도암면 일대를 순회하며 선거 유세를 소화한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이도영 기자, 메일: hkn0203@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순군, 오염물질 배출 ‘자율점검 제도’ 확대 시행 (2020-04-10 08:32:00)
화순군,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다중 시설 집중 관리 (2020-04-09 07:3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