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호학과 학생들이 채혈실습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실시한 “2019년 3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받았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생의 성과를 지원, 관리하기 위하여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 여건 및 교육성과 등이 국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의 여부를 판단하여 공식적으로 확인하고 인정하는 제도이다.
▲ 병원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간호학과 학생들
이번 평가 인증 기준은 6개 평가영역, 14개 평가부문, 28개 평가항목으로 이루어졌으며, 대구한의대는 대부분의 영역에서 평가위원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0년부터 2025년까지 최고 등급(5년)을 받았다.
▲ 간호학과 학생들이 실습실에서 수업 진행 모습
고영지 간호학과장은 “이번 평가 인증으로 2025년까지 5년간 우수한 교육여건을 대외적으로 공인받게 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세계화를 선도하는 간호학과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5년 인증을 계기로 보다 질 높은 간호 교육과정과 여건을 조성하여 역량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간호학과는 양·한방통합간호실습에서 간호 시뮬레이션 수업을 운영해 임상역량 및 전인간호를 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매년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100% 합격률과 높은 취업률로 전국 최고의 전문 간호사 양성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