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비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천정배, “코로나 피해상인 전기·가스 요금 감면해야”
"추경은 피해업종 종사자들에게 직접 혜택 가도록"
등록날짜 [ 2020년03월01일 18시39분 ] | 최종수정 [ 2020년03월01일 18시42분 ]


 

 

천정배 의원(민생당, 광주서구을)이 코로나 피해상인들에 대한 전기·가스 요금 감면을 제안했다.

 

천정배 의원은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위기에 처한 재래시장·자영업자·영세상인을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 경기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업종의 특성 때문에 사태가 장기화할 경우 생계가 막막한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천정배 의원은 "추경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된 만큼 최대한 신속히 추경안을 제출해 처리해야 한다"고 정부에 촉구하는 한편 "이번 추경은 반드시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고 있는 피해업종 종사자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이 가야 한다"고 추경 편성의 원칙을 밝혔다.

 

천 의원은 "우선적으로 재래시장과 동네 상권의 자영업자·영세상인에 대한 전기요금과 가스요금을 감면하고, 영세 제조업의 경우 규모에 따라 유예 조치해야 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지금 많은 점포들이 평소 매출이 10분의1도 채우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천 의원은 또한 "국민들께서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있는 임대료 인하운동이 계속될 수 있도록 '착한 임대인'에 대한 지원을 서둘러야 한다"고 밝히고, 아울러 "긴급 운영자금 지원, 특례보증 확대, 새액 감면 등으로 서민 경제의 숨통을 틔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천 의원은 "다 함께 노력하면 이 위기도 극복할 수 있다. 우리 국민은 위대한 저력으로 IMF 경제위기를 극복해냈으며, 신종플루와 메르스를 비롯한 여러 감염병들을 물리쳐왔다"며 "두려움 보다는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위기를 헤쳐나가자"고 호소했다.

 

 

[SNS 전문] <코로나 피해 상인들의 전기·가스 요금 감면해야>

 

-위기에 처한 재래시장·자영업자·영세상인을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자영업자와 영세상인 분들이 지금 너무도 어렵습니다. 경기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업종의 특성 때문에 사태가 장기화할 경우 생계가 막막한 상황입니다.

 

정부에 촉구합니다. 추경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된 만큼 최대한 신속히 추경안을 제출해 처리해야 합니다. 이번 추경은 반드시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고 있는 피해업종 종사자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이 가도록 한다는 원칙 하에 편성돼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재래시장과 동네 상권의 자영업자·영세상인에 대한 전기요금과 가스요금을 감면하고, 영세 제조업의 경우 규모에 따라 유예 조치해야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금 많은 점포들이 평소 매출이 10분의1도 채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기요금을 비롯한 공과금에 허덕이는 영세 사업장도 있습니다.

 

이와 함께 국민들께서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있는 임대료 인하운동이 계속될 수 있도록 '착한 임대인'에 대한 지원을 서둘러야 합니다.

 

긴급 운영자금 지원, 특례보증 확대, 새액 감면 등으로 서민 경제의 숨통을 틔워야 합니다.

 

다 함께 노력하면 이 위기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 국민은 위대한 저력으로 IMF 경제위기를 극복해냈으며, 신종플루와 메르스를 비롯한 여러 감염병들을 물리쳐왔습니다. 두려움 보다는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위기를 헤쳐나갑시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성욱 기자, 메일: swk08276@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황주홍 의원, 산림소득사업 보조율 50%로 상향시켜 (2020-03-01 18:45:34)
최영조 경산시장, 지역 찾은 총리에게 마스크 공급 등 지원 건의 (2020-02-28 21:3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