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6일 목요일
구름조금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전국뉴스 > 부산경남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 위해 부․울․경이 힘 모은다
2.26. 16:30 부․울․경 시․도지사 영상회의 개최하고 공동합의문 발표
등록날짜 [ 2020년02월26일 21시11분 ] | 최종수정 [ 2020년03월01일 19시12분 ]


 

▲코로나19 공동대응 부울경 시도지사 영상회의(영상회의실)


 

◈ 코로나19 관련 정보공유, 의료기관 공동대응체계 구축, 신천지 교회 공동대응 등 노력

 

 

오거돈 부산시장과 김경수 경상남도지사, 송철호 울산시장이 오늘(26일) 오후 4시 30분에 영상회의를 개최하고 코로나 19 감염확산으로 인한 위기에 힘을 모아 공동대응하기로 합의했다.

 

먼저, 확진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김해에 거주하는 확진자가 부산에 있는 직장을 오간 것으로 알려졌고, 울산의 확진자 중에서도 부산을 방문한 동선이 확인되는 등 확진자의 지역 간 이동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동선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조속히 방역을 진행하고 접촉자를 찾아내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행정인력 및 관련 전문가 배치 등 핫라인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의료자원 공유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각 시․도는 공공의료원 등을 활용해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고 있으나, 확진자가 급증할 경우 자체 자원으로는 대응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에 3개 시․도는 의료자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병상, 구급차, 의료인력 지원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신천지 관련 대응에도 힘을 모은다. 현재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무엇보다 시급한 것이 신천지 신도와 시설에 관한 정확한 정보다. 신천지 측에서 25일 신천지 전체에 대한 명단을 정부 측에 제공하기로 하였으나, 명단의 신뢰성이나 정확도에는 의문을 가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따라서 3개 시․도는 신천지 관련 전수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이와 관련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도 적극 협력하는 등 공동 대응하기로 합의했다.

 

오거돈 시장은 “민선7기 출범 이래 쌓아온 견고한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이번 코로나19 사태로부터 800만 시․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부․울․경이 원팀이 되어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부산․울산․경남 공동합의문>

 

부산․울산․경남은 하나입니다

함께 이겨내겠습니다

 

부산‧울산‧경남은 민선7기 출범 이래 쌓아온 견고한 상호신뢰와 경계없는 협력을 기반으로 코로나19 사태로부터 800만 시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다음과 같이 공동대응하겠습니다.

 

첫째,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부산‧울산‧경남은 동남권 지역공동체로 하나의 생활권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정보’입니다. 확진환자의 상황에 대해 일상적으로 공유하고, 역학조사에 협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행정인력 및 관련 전문가를 상시 배치하여 상호간 핫라인을 구축하겠습니다.

 

둘째, 의료방역 인력과 시설을 상호지원하겠습니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환자들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이들과 접촉한 검체대상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부산‧울산‧경남은 각 지역의 가용 의료방역인력 및 시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필요시 상호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신천지 교회에 대해 공동행동하겠습니다.

 

중앙정부와 각 지방정부의 적극적 노력으로 신천지교회 신도명단이 확보되면, 감염가능성이 가장 높은 대량의 의심환자가 파악됩니다. 이에 따라 신도 전수조사 결과 공유 및 관련 업무에 대한 상호협력, 접촉자 파악지원 등에 대해 공동행동하겠습니다.

 

2020년 2월 26일

 

부산광역시장

                              오 거 돈

                울산광역시장

                송 철 호

경상남도지사

김 경 수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기홍 기자, 메일: hknews123@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19 대응, 부산시 주요행사 생중계 서비스 실시 (2020-02-27 11:58:22)
부산 어린이집 휴원해도, 보호자 희망하면 보육 가능 (2020-02-26 21: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