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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대전~보은 고속도로 건설 경제적 타당성 확보
- 노선통과 9개 지자체(TF팀) 참석 타당성평가 중간보고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2월14일 20시38분 ] | 최종수정 [ 2020년02월14일 20시41분 ]


 

▲위치도

 

 

대전시는 14일 오후 3시 30분 교통건설국 회의실에서‘보령~대전~보은 고속도로 건설’타당성평가 용역 관련 계획노선이 통과하는 9개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보령~대전~보은 고속도로 건설은 국토의 동ㆍ서지역을 최단거리로 연결해 중부권 500여 만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경제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 사업개요 : L=122㎞, B=23.4m(4차로) / 사업비 : 3조 1,530억 원

 

대전시는 지난해 4월부터 해당노선이 통과하는 9개 지자체와 함께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사업추진 근거 마련을 위한 타당성평가 용역을 추진해 왔다.

 

이 사업은 지난해 12월 ‘국토기본법’상 최상위 국가공간계획인‘제5차 국토종합계획(20~40년)’에 반영된 바 있다.

 

이 노선(안)은 충분한 경제적 타당성을 갖추고, 2021년 개통예정인 국도 77호선 보령~태안 도로건설공사와 연계해 충청ㆍ대전ㆍ경북ㆍ강원을 아우르는 광역교통체계 구축과 지역 간 균형발전 측면에서도 반드시 필요한 사업으로 분석됐다.

 

대전시 권경영 건설도로과장은 “제5차 국토종합계획에 반영됐고 충분한 경제적 타당성 확보 및 국토의 균형발전 측면에서도 필요한 보령~대전~보은 고속도로 건설”이라며 “국토교통부의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21~25년)에 반영돼 조속히 건설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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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건국 기자, 메일: hknews123@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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