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북구, 설 연휴기간 환경오염 예방 특별점검 실시
오는 31일까지 환경오염방지 특별대책기간 운영
등록날짜 [ 2020년01월23일 09시53분 ] | 최종수정 [ 2020년01월23일 18시13분 ]


 

▲ 북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점검 사진<북구청 제공>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북구는 오는 31일까지를 ‘환경오염방지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환경오염 취약지역과 관련 시설을 대상으로 특별감시 및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설 연휴기간 환경오염물질을 불법으로 배출하는 행위와 배출사업장의 기계고장 등에 따른 환경오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북구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290개소에 대해 무허가 배출시설 설치・조업 행위, 환경오염물질 무단 배출 행위, 환경오염 방지장비 비정상 가동 여부 등을 점검한다.

 

점검은 설날 전, 설날 연휴, 설날 후까지 단계별로 실시되며 설날 전에는 업소의 자율점검 유도 및 폐수배출사업장에 대한 사전 점검이 이뤄지고 설 연휴 기간에는 상수원 수계, 공단 주변 하천 등의 순찰을 강화한다.

 

또한 설날 후에는 점검 기간에 지적된 업소와 환경관리가 취약한 업체에 대해 광주녹색환경지원센터의 협조를 받아 기술지원을 실시한다.

 

북구는 불법행위가 적발된 사업장에 대해 경미한 사항인 경우 현지 시정 조치하고 무단 방류, 비정상 가동행위 등 중대한 사항은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설 연휴기간 발생할 수 있는 환경오염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특별점검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오염배출 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 및 기술지원 등을 통해 환경오염사고를 방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조안순 기자, 메일: jas1717@nave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용섭 광주시장, “기업하기 좋은 광주시대 열어가겠다” (2020-01-23 18:29:49)
“SNS에 덕담 댓글달고 상품권 받아가세요!” (2020-01-23 09:4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