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충곤)은 화순군 4-H연합회가 지난 23일 지역 저소득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3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대(1000㎏)를 화순군 읍면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했다.
화순군 4-H연합회는 39세 이하 청년 농업인으로 구성된 농업인 학습단체로 화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쌀은 화순군 4-H연합회가 벼 이앙부터 수확까지 운영하는 과제학습포를 경작해 생산한 것이다.
4-H연합회는 2014년부터 매년 쌀을 기부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600만 원 상당의 쌀을 기부했다. 기부한 쌀은 화순군 읍면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어려운 농업 현실에서도 농촌을 지키며 훈훈한 사회 분위기 조성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화순군 4-H연합회는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는 4-H 슬로건처럼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 농업발전을 선도하는 후계자 역할을 하고 있다.
김민영 회장은 “4-H연합회가 지․덕․노․체의 4-H 이념을 실천하고 젊은 청년 농업인들이 영농에 정착할 수 있도록 서로 의지하고 협력하겠다”며 “동시에 지역 사랑 운동에도 앞장서 군정 비전인 ‘명품화순 행복한 군민’을 실현하는 주역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