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이양면 행정복지센터 차고지에서 이양면 e나눔행복봉사단(단장 오형렬)이 김장김치 500포기를 담그고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봉사 활동에는 이양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e나눔행복봉사단원, 청년회원, 부녀회원, 농협직원 등 6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담근 김장 김치를 중증장애인, 독거노인, 복지 사각지대 등 김치를 담그기 힘든 어려운 이웃과 42개 마을경로당 등 총 120 곳에 직접 전달했다.
특히, 이번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에는 이양면행정복지센터, 이양농협, 번영회, 새마을부녀회, 청년회 등 지역 내 기관·사회단체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음료수, 과일 등의 간식을 지원하고 방수앞치마, 고무장갑 등 김장김치 담그기에 필요한 물품 등을 제공했다.
오형렬 e-나눔행복봉사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나눔의 손길이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봉사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정찬보 이양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주관해 주신 e-나눔행복 봉사단과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관내 기관·사회단체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김치를 전달받은 이웃은 물론 지역의 모든 주민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지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