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학년도 현장실습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자들(사진제공 : 장안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장안대학교(총장 우완기)는 지난 19일 교내 대학본부 겸 학술정보관 강의실에서 ‘2019학년도 현장실습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정길현 교무처장과 이나겸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을 비롯한 본선에 진출한 20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 ‘2019학년도 현장실습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패션디자인과 유은지 학생(사진제공 : 장안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2019학년도 현장실습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현장실습에 참여한 이후 현장실습지원센터로 경진대회 참가신청서와 기고문을 제출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각 학과별 지도교수 심사로 진행된 1차 예선을 통해 46명의 학생들이 선정됐으며, 현장실습운영위원회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로 20명의 본선 진출자 및 수상자가 선정됐다.
심사결과 대상은 패션디자인과 유은지 학생이, 금상은 패션디자인과 허지연, 유아교육과 박수현, 유아교육과 이선주, 미디어스토리텔링과 반정은, 식품영양과 이지은 등 5명이, 은상은 항공관광과 이하나린, 사회복지과 한지선, 항공관광과 권지우, 식품영양과 이선영, 식품영양과 권혜빈, 유아교육과 홍상희 등 6명이, 장려상은 시각디자인과 이센화, 호텔조리과 박윤창, 유아교육과 사은비, 유아교육과 여진하, 식품영양과 이숙영, 바이오동물보호과 박채림, 사회복지과 이지혜, 식품영양과 조민정 등 8명이 선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패션디자인과 유은지 학생은 “현장실습을 통해 전공과 관련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실무에서 응용해볼 수 있었다”라며, “YUKA CAD와 CLO를 이용한 패턴제도, 패턴 그레이딩 등을 해보며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었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장안대학교 정길현 교무처장은 “최근 기업들이 직무 중심의 채용을 하고 있고, 이에 우리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는 학생들이 본인이 원하는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라며, “학생들이 실습경험을 살려 산업현장에서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