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구 양동 새마을협의회 ․ 부녀회, 사랑의 집수리 봉사 실시
등록날짜 [ 2019년11월05일 19시22분 ] | 최종수정 [ 2019년11월05일 19시25분 ]


 

 

► 서구 양동 새마을 협의회 및 부녀회,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의 주거환경정비 등을 지원하여 이웃사랑 실천

 

 

광주 서구 양동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위원장 박시종, 전정임)가 지난 4일 관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의 집을 방문해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집수리 봉사 대상자는 혼자 생활하는 청장년 1인 단독세대로, 낙상으로 심한 골절과 무릎수술 등으로 거동이 불편해 치우지 못한 물건들이 장기간 방치되어 악취가 풍기는 등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런 상황을 파악한 양동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의 위원들은 이날 회원 10여명과 함께 뜻을 모아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했다.

 

주거환경정비를 지원 받은 대상자는 “다리가 불편해 청소도 제대로 하지 못해 불편함을 겪고 있었다.”며, “새마을 단체에서 이렇게 손을 내밀어 주신 덕에 깨끗한 곳에서 지낼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전정임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대상 가정이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일상 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불편함을 겪고 있었는데, 때마침 우리가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해 더욱 봉사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새마을협의회는 매년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닭죽 봉사를 실시하는 등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영구 기자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인터넷한국뉴스 기자, 메일: hknews123@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인기몰이’ 한달새 1만명 돌파 (2019-11-05 22:20:11)
동구, 청소행정 혁신방안 주민토론회 ‘성황’ (2019-11-05 18:5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