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충곤) 자원봉사센터는 장수(長壽) 사진 촬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31일 건강을 기원하며 촬영한 장수사진을 취약계층 어르신 210명에게 전달했다. 장수 사진 촬영은 자원봉사센터의 직능별 자원봉사단 지원 사업으로 추진했다.
장수 사진 촬영은 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것으로 한국프로사진협회 화순군지부(회장 김동국) 소속 사진작가 4명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진행했다.
한국프로사진협회 화순군지부 회원들은 이‧미용 봉사자와 함께 13개 읍‧면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사진에 담기 위해 동분서주했다. 어르신들 역시 한복 등을 갖춰 입고 장수 사진 촬영에 참여했다.
(null)
장수 사진 촬영에 나선 한국프로사진협회 회원은 “장수 사진은 어르신들의 마지막을 함께하는 사진이다, 그만큼 경건하고 소중하다고 생각한다”며 “최대한 자연스럽게 담으려고 노력했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장수 사진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장수 사진은 필요한 것이지만, 막상 찍기가 쉽지 않았다”며 “이렇게 찾아와서 내 모습을 담아준 화순군과 작가님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장수 사진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것으로 이웃에 안부를 묻는 등 자원봉사를 실천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힘쓰겠다”며 “자원봉사 활성화로 군민 모두가 풍요롭고 넉넉한 화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