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비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산시, 2019년 하반기 창의인재육성 정책역량강화 교육 실시
∘ 9/30(월) ~ 10/2(수)까지 서울, 경기 지역 정책별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록날짜 [ 2019년10월04일 21시08분 ] | 최종수정 [ 2019년10월04일 21시23분 ]

 

▲2019 하반기 정책역량강화 교육(무중력지대 홍제 방문)
 

∘ 현장학습, 시책발굴 토론회 등 지역선도형 사업발굴을 위한 다양한 노력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9월 30일(월)부터 10월 2일(수)까지 시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서울·경기 지역에서 하반기 「2019년 창의인재육성 정책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2019 하반기 정책역량강화 교육(조별 시책과제)
 

정부는 과거 중앙정부 주도의 대규모 국책사업보다는 지역 경제 산업을 육성하고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지역 선도 기업을 지원하는 등 일상생활에서 국민의 편익을 증진시키는 인프라 사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에 경산시는 정부 정책에 부합하고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타 지역의 정책테마별 혁신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지역 선도형 사업을 창출·지원하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2박 3일 동안 진행된 교육은 먼저, 지역 혐오시설을 문화시설과 통합하여 시민들에게 다가간 용인 수지레스피아, 미래 먹거리 산업 발굴을 통한 지역 산업 구조의 변화를 꾀하기 위해 우리나라의 대표적 4차산업혁명 선도 기업의 기업박물관인 삼성딜라이트, 현대모터스튜디오, 안전상의 이유로 10년간 폐쇄된 석유비축기지를 복합문화공원으로 탈바꿈한 도시재생의 랜드마크인 문화비축기지를 방문해 추진과정 및 운영현황 설명을 들었다.

 

또한, 시민들에게 소통하는 열린 공간을 제공해 시민과 협업하는 행정을 펼치는 서울특별시청,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아가 새로운 일자리 창출, 청년들의 독자적 문화 형성을 지원하는 무중력 지대를 방문하여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장식 부시장은 “이번 교육으로 앞선 혁신사례를 견학하고, 우리 시 접목 방안을 공유함으로, 우리 시에 도움이 될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경산의 발전방향을 고민하고, 시민이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공직자 스스로가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산시는 2018년부터 「창의인재육성 정책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왔으며, 올해는 상반기·하반기 두 차례 교육을 실시해 타 시군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시책발굴 현장교육으로 차별화함으로써 공직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동대, 대․경권 국립대학 우수특허 공동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지역 기업으로 기술이전 본격 추진 (2019-10-04 22:04:15)
계명대 동산의료원, 해외의료선교 봉사활동 발대예배 개최 (2019-10-02 22:1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