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서울뮤직페스티벌(9/28~10/6, 광화문광장) 메인공연의 하나로 국내 실용음악학과를 대표하는 4개대학 재학생들의 연합공연 ‘SMUF X SING 4 U’(이하씽포유)가 무대에 오른다.
2017년도에 처음 시작되어 대중음악 전공자 및 애호가들에게 큰 관심을 받아온 경희대, 동아방송예술대, 한양대, 서울예술대 실용음악과 재학생들이 함께 만드는 공연으로, 한국 대중 음악계를 이끌어갈 최정상급 예비뮤지션들의 수준 높은 연주를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이번공연은 실용음악 분야를 전공하고자하는 중고교생들에게는 실용음악의 교과서와 같은 공연을 관람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음악적인 역량향상 및 입시준비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공연의 또 하나의 특징은 연주뿐만 아니라 기획부터 제작, 홍보마케팅, 공연 연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이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엔터테인먼트 경영과 재학생들에 의해 진행된다.
앞서서 서울특별시(시장박원순)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최용혁)는 서울뮤직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공연의 총괄기획 및 연출을 맡고 있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권준원교수는 연주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물론이고 기획∙연출부문에 참여하는 학생들 까지 현장 중심적인 교육 참여를 통해 전공분야에서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하였다.
서울 뮤직 페스티벌(SMUF)는 9월28일부터 10월 6일까지 9일 간 서울 광화문 광장, ‘SMUF X SING 4 U’는 10월 3일 저녁8시 메인무대에서 진행된다.
'SMUF X SING 4 U'는 별도의 티켓 구매 없이 선착순으로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문의: 펨엔터테인먼트 010-5113-0224)
손인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