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흐림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나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결혼이민여성, 추석맞이 한국명절문화 송편 빚기 체험
-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대한적십자사 적십자봉사회 협력 -
등록날짜 [ 2019년09월05일 19시07분 ] | 최종수정 [ 2019년09월05일 19시09분 ]


 

▲ 지난 4일 전남 강진군 여성회관에서 결혼이주여성과 대한적십자사 강진읍봉사회원들이 송편빚기체험을 하고 있다. 이 날 완성된 송편은 강진양로원 입소 어른들에게 전달됐다.

 

 

지난 4일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성옥)와 대한적십자사 강진읍봉사회(회장 전연옥)는 읍사무소 3층 여성회관에서 결혼이민여성들을 대상으로‘추석맞이 한국명절문화체험을 위한 송편 빚기’를 실시하였다.

 

이날 체험은 결혼이민여성들에게 한국고유의 문화를 체험하게 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강진읍봉사회와 연계하여 송편의 유래 교육, 송편 빚기 및 찌기, 시식 등을 진행하며 건강한 한국생활을 위한 덕담을 나누었다.

 

총 40명이 참여하였으며 특히, 결혼이민여성들은 각 나라별 의상을 입고 송편을 빚어 화려하고 흥 넘치는 명절분위기를 만들었다.

송편 빚기가 끝난 후 강진양로원(원장 백선온)을 방문하여 송편을 전달하고 며칠간 연습한 한국 트로트 노래봉사를 펼쳐 어르신의 무료함을 달래주는 시간을 가졌다.

 

전연옥 회장은“오늘 하루 함께 송편을 빚고 봉사를 다녀오니, 금세 정이 많이 들었다. 우리 회원들에게도 좋은 추억이 된 것 같다”며“양로원에 계시는 어르신들이 기뻐해주셔서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조성옥 센터장은“오늘 행사를 도와주신 모든분들게 감사드린다. 한국사회 적응을 위해 한국어 교육, 부모 교육, 자원봉사 등 능력을 키워가는 우리 여성들이 자랑스럽다. 센터 역시 결혼이민여성들의 안정된 정착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한국어 교육, 가족 교육, 다문화인식 개선, 방문 교육, 언어발달 서비스, 통번역 서비스, 모국어 상담원’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안규동 기자, 메일: gyudong9300@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 금성지구대, 공동체 치안활동에 앞장서 (2019-09-06 19:51:27)
나주시, 추석맞이 북한이탈주민과 온정 나눠 (2019-09-05 00: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