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북구, 사회적경제기업 워라밸 확산 캠페인 실시
지난 12일 관내 사회적기업과 함께 ‘찾아가는 사회적경제기업 일・생활 균형 캠페인’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8월13일 14시09분 ] | 최종수정 [ 2019년08월13일 16시15분 ]


 

▲  북구, 사회적경제기업 일생활 균형 캠페인<북구청 제공>

 

 

-결의대회 통한 3가지 핵심과제, 1가지 기본과제 실천 다짐

-지속적인 캠페인 실시로 사회적경제기업 워라밸 확산시켜 나갈 것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및 기업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워라밸(Work &Life Balance)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다.

 

13일 북구에 따르면 지난 12일 관내 사회적기업 ㈜에스존(대표 조범준)을 방문해 기업대표 및 임직원들과 함께 ‘찾아가는 사회적경제기업 일・생활 균형 캠페인’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사회적경제기업 일・생활 균형 캠페인’은 일하는 방식과 직장문화 개선을 통해 일과 삶이 조화로운 근로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에 참여한 사회적기업은 결의대회를 통해 ▴오래 일하지 않기 ▴똑똑하게 일하기 ▴제대로 쉬기 등 3가지 핵심과제와 ▴관리자부터 실천하기의 1가지 기본과제를 실천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특히, 북구는 오는 9월 열리는 일자리박람회와 10월에 개최되는 사회적경제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사회적기업과 함께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며 향후 관내 전체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공동체의 사회적 목적 실현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일과 삶의 균형이 있는 안정된 직장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올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 우선구매 공시제를 강화하고 사회적기업제품 판매장터, 사회적경제 페스티벌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기업들의 자립기반 강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조안순 기자, 메일: jas1717@nave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구청 공무원들, 역사문화 운동으로 ‘Boycott Japan’ (2019-08-13 21:58:16)
동구 산수1동, ‘산수골 공유부엌 요리교실’ 호응 (2019-08-13 14:0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