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구,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 개소
용산지구 행복주택단지 내…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기대
등록날짜 [ 2019년08월12일 21시45분 ] | 최종수정 [ 2019년08월12일 21시57분 ]


 

▲ 동구,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동구청 제공>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12일 용산지구에 육아품앗이공간인 ‘공동육아나눔센터’ 1호점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한 동구의회 의원, 신한희망재단, (사)조선대학교사회복지회, 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개소식에서는 후원전달식과 현판식 등이 진행됐다.

 

지난 6월 LH광주전남지역본부와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해 조성된 ‘공동육아나눔터’는 용산지구 LH행복주택단지 내 69.97㎡ 규모로, 신한희망재단이 리모델링 비용을 후원했으며 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위탁운영하게 된다.

 

특히 단순한 시설개방에 그치지 않고 초등학생 등 학령기 아동을 중심으로 인성·창의성 교육과 놀이·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등 맞벌이가정을 대상으로 자녀 돌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더불어 인근 학부모들이 직접 참여하는 아이들 등·하원 지원, 긴급·일시 돌봄 등 돌봄 공동체를 꾸려 공동육아를 지원할 계획이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아이를 키우는 주민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6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주말과 공휴일은 쉰다.

 

동구는 이번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이 주민들에게 육아 품앗이 활동과 소통의 기회를 높이고, 맞벌이가정의 육아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난 4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만큼 이에 걸맞은 인프라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육아관련 사업을 진행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임신원 기자, 메일: sinwon1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구 산수1동, ‘산수골 공유부엌 요리교실’ 호응 (2019-08-13 14:02:54)
북구, 전남대학교와 ‘지역상생발전・문화교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2019-08-12 21:4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