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구, 예술의거리 ‘궁동 미로-패트런’ 운영
예술창작자와 후원자 간 네트워크 형성, 창업까지
등록날짜 [ 2019년07월23일 20시13분 ] | 최종수정 [ 2019년07월23일 22시16분 ]


 

 동구, 궁동미로 패트런(궁동예술두레마당 조감도)<동구청 제공>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예술의거리 활성화를 위해 ‘궁동 미로(美路)- 패트런(patron) 스테이션’을 이달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궁동예술두레마당(가칭) 정식개소 전 공간홍보 차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작가들이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경제적으로 지원해주는 패트런(patron, 후원자)과 지역예술가들의 네트워크 구성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세부적으로 ▲예술인들의 기업가 마인드를 높이는 예술펀딩 ▲국내외 미술시장을 주도하는 명사 초청강연 ▲지역작가 작품세계를 이해하는 네트워킹 ▲작가홍보를 위한 마켓·전시 등을 진행해 지역작가와 후원자 간 네트워크 조성을 꾀하고, 궁동예술두레마당과 지역예술인들을 홍보할 예정이다. 더불어 예술창업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예술의 거리에 새로운 작가들 유입을 유도한다는 복안이다.

 

오는 24일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4회에 걸쳐 다양한 주제로 예술의 거리 내 입주 작가를 비롯한 광주지역 작가, 예술소비 유형별 후원자들의 네트워킹 파티 형식으로 진행된다.

 

첫 행사로 진행되는 24일 ‘1회 패트런 스테이션’에서는 ‘세상을 변화시킬 예술인 기업가 마인드! 투자를 부른다’를 주제로 양경준 ㈜크립톤 대표의 특강이 진행된다. 양 대표는 충남 부여에서 ‘세간책방’을 운영하며 액셀러레이터 투자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예술의 거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진흥기반을 조성하고 문화적 도시재생의 새로운 모델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궁동예술두레마당이 지역예술 창작활동 지원과 문화교류 등 문화생산과 창출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9월말 정식개소를 앞둔 문화예술지원 앵커시설 궁동예술두레마당(가칭)은 120석 규모의 공연장과 교육·체험실, 기존 무등갤러리와 연계되는 공간 등으로 꾸며졌다. 동구는 이 시설을 중심으로 ‘2019 문화적 도시재생 사업’ 등 예술의 거리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대대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임신원 기자, 메일: sinwon1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북구, 제1회 구강보건사업 전국 지자체 평가 ‘우수기관상’ 수상 (2019-07-23 20:19:56)
북구, 주민 건강지킴이 ‘국민체력인증센터’ 본격 운영 (2019-07-22 21:1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