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비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전국뉴스 > 수도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안대 학생상담센터,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7월11일 20시25분 ] | 최종수정 [ 2019년07월11일 20시33분 ]

 

▲사진: 2019년도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에 참여한 교수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안대학교(총장 우완기) 학생상담센터는 3일부터 4일 양일간 대학본부 겸 학술정보관 내 강의실에서 전임교수 35명을 대상으로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을 실시했다.

 

▼사진: 장안대 엠블럼

학생상담센터는 최근 산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개인에 맞는 진로지도와 상담이 중요하게 고려되고 있는 점을 반영하여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을 실시하고, 지도교수들의 진로지도 및 상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계획했다.

 

교육내용은 진로지도와 상담에 필요한 ▲자기분석 방법 ▲상담기법 ▲직업 및 직무분석 ▲검사 진단도구를 통한 진로지도 방법 ▲실전 취업지원 전략 등으로 구성됐으며, 모든 교육과정을 마친 교수를 대상으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이 진행됐다. 이후, 시험을 통과한 교수에 한하여 교육부에서 허가하고 ㈜인앤잡에서 관리하는 진로지도사 2급 자격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장안대학교 박창환 학생상담센터장은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환경을 인지하고 진로에 대하여 많은 고민을 한다”며 “교수님들이 진로지도와 상담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학생들을 위해 더욱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진로지도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자신감이 향상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자격과정에 참여한 장안대학교 뷰티케어과 백혜연 학과장은 “전공의 특성을 반영한 심화교육을 진행하고 교수님들이 모두 참여할 기회가 마련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자 중심의 진로지도를 생각해 볼 수 있었고, 학생들의 필요와 현시대의 변화를 반영한 진로지도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The가꿈 3기’ 사전교육 개최 (2019-07-26 19:14:12)
시티문화재단, 아동·청소년 심리정서 지원사업 ‘Art For Healing’에 5800여만원 전달 (2019-07-05 20:1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