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흐림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담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담양 봉산면 사회단체, 릴레이 환경정화활동 펼쳐
- 봉산면 주민자치회, ‘증암천 제방길 정비’
등록날짜 [ 2019년07월10일 22시30분 ] | 최종수정 [ 2019년07월10일 22시31분 ]


 

 

담양 봉산면의 사회단체들이 깨끗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릴레이 환경정화활동에 나섰다.

 

지난 8일 첫 번째로 봉산면 주민자치회(위원장 김학준) 위원 20명이 마을 환경 개선을 위해 증암천 제방길 양지마을 구간 2㎞를 정비했다.

 

이번 정화활동에서는 제방에 늘어져 있는 벗나무 가지치기, 풀베기, 버려진 생활쓰레기 수거 작업 등을 실시해 더위를 피해 그늘을 찾는 관광객의 산책로 활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한편 정화활동 구간 인근 식당 운영자들도 자진해 나와 마을을 깨끗하게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활동에 함께해 훈훈함을 더했다.

 

옛날 봉산면의 쌍교다리 아래는 어르신들이 농번기가 끝난 여름철이면 천렵과 모래찜질을 하는 장소로 유명했으며, 최근에는 다시 재첩이 발견되는 깨끗한 하천으로 거듭나고 있다.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주민세 지원사업으로 쌍교다리부터 와우리 방향 4㎞ 구간을 지속적으로 정비해 주민들이 편안하게 쉬어가는 편안한 휴식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김학준 위원장은 “올 하반기에 정비사업을 집중해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편안하고 아름다운 힐링 숲길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의 옛 명성을 되찾고 주민이 아끼고 사랑하는 명품거리로 가꾸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봉산면 사회단체들은 올해 말까지 다양한 환경정화활동을 차례대로 실시해 아름다운 마을을 가꿔나갈 계획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철웅 기자, 메일: daeh8212@@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담양군, ICT 기술 활용해 안전한 고품질 축산물 생산한다 (2019-07-11 22:27:52)
담양군, 지방세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 시행 (2019-07-09 22:1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