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영선수권 대회 ‘불법 광고물 정비팀’ 풀가동
남구, 5~28일까지 정비기동반 평일‧휴일에도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7월08일 21시45분 ] | 최종수정 [ 2019년07월08일 21시47분 ]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난 5일 백운동 까치마을 맛집거리에서 불법 광고물 중 하나인 에어라이트 철거 작업을 실시했다. <광주 남구 제공>

 

 

서문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 현수막 등 대대적 정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세계수영선수권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7월말까지 불법 광고물 정비팀을 풀가동하기로 했다.

특히 대회 진행 기간 중 휴일에도 인력을 투입해 불법 현수막과 전단지 등을 정비해 광주를 방문한 선수단 및 외지인에게 깨끗한 도심 미관을 제공할 방침이다.

8일 남구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남구 관내 서문대로와 대남대로, 봉선로 등 주요 간선도로를 중심으로 불법 광고물 정비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정비 작업은 수영선수권 대회 마지막 날인 28일까지 진행된다.

남구는 불법 광고물의 효율적인 정비를 위해 정비 기동반을 편성‧운영 중에 있으며, 길거리 불법 광고물이 행정기관의 공권력이 미치지 않은 토요일과 일요일에 활개 치는 점을 감안해 휴일에도 중점적으로 정비하기로 했다.

정비는 계도 위주로 진행되며, 영세상인 등이 홍보 목적으로 내건 플래카드는 수거해 폐기처분할 방침이다.

다만 상습적으로 다량의 불법 현수막을 관내 곳곳에 내건 업체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남구는 지난 5일 까치마을 맛집거리에서 불법 광고물 중 하나인 에어라이트(풍선 광고물)에 대한 철거 작업을 진행했다.

이날 철거된 불법 에어라이트 수량은 20개 정도로, 남구는 에어라이트를 내건 업소에서 자발적으로 철거할 수 있도록 1차, 2차 계고를 한 뒤 이를 지키지 않은 업소의 에어라이트를 전량 철거해 폐기처분했다.

남구 관계자는 “대회 기간에 하루도 빠짐없이 관내 주요 간선도로를 중심으로 불법 광고물 정비를 대대적으로 실시하겠다”며 “모처럼만에 광주에서 국제 스포츠 행사가 열린 만큼 광주를 찾은 이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박영철 기자, 메일: soitmoney@nave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져오시면 안돼요!”…경기관람시 금지 물품 (2019-07-08 22:34:53)
남구, ‘백운고가 철거’ 교통난 해소책 마련 분주 (2019-07-08 21: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