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비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전국뉴스 > 수도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안대 김단호 학생, 제30회 나폴리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수구 국가대표 출전
등록날짜 [ 2019년06월26일 18시32분 ] | 최종수정 [ 2019년06월26일 18시35분 ]

 

▲사진: 장안대학교 김단호 학생의 2018년 전국체전 수구경기 모습.

 

장안대학교(총장 우완기)는 생활체육과 2학년에 재학 중인 18학번 김단호 학생이 수구 국가대표로 선발돼 이탈리아에서 개최되는 “제30회 나폴리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수구경기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제30회 나폴리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는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이 2년마다 개최하는 세계학생스포츠대회로 국제적인 대학스포츠의 발전과 각국 학생의 체육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육상, 수영, 수구, 테니스, 축구, 펜싱, 농구, 배구, 체조경기, 요트, 유도 등 다양한 분야의 경기를 진행한다.

 

김단호 학생이 국가대표로 출전하는 수구경기는 팀당 7명의 선수가 물에 뜨는 공을 이용하여 상대의 골문에 공을 넣어 득점하는 경기로, 물속에서 치루는 유일한 구기종목이다. 수구경기는 머리를 제외한 신체의 대부분이 물에 잠긴 상태에서 격렬한 몸싸움을 벌이기 때문에 수중격투기라고 불리기도 하며, 뛰어난 수영기술과 함께 힘과 지구력이 요구되는 종목이다.

 

국내 각종 대회에서 훌륭한 기량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이번 나폴리하계유니버시아드 대표팀에 선발된 김단호 학생은 “학업과 선수생활을 병행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최고의 선수가 되기 위하여 노력을 다했고, 그 결과 국가대표팀에 선발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며, “우리 대표팀이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열심히 훈련에 임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안대학교 생활체육과 이석동 학과장은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나폴리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 출전하게 되어 기쁘다”며, “최선을 다하여 경기에 임할 수 있길 바라고, 국가대표 선수로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티문화재단, 아동·청소년 심리정서 지원사업 ‘Art For Healing’에 5800여만원 전달 (2019-07-05 20:13:24)
장안대, 경기도 ‘대학생 공익활동 활성화사업’ 선정 (2019-06-13 18:4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