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전국뉴스 > 부산경남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재)부산디자인센터, 읽기 쉬운 관광안내체계 구축사업 착수보고회 완료
- 원도심권, 해운대권, 서면권 읽기 쉬운 디자인 개발 및 설계를 통한 안내체계 구축 기대
등록날짜 [ 2019년06월12일 21시07분 ] | 최종수정 [ 2019년06월12일 21시11분 ]


 

 

- 미관, 동선 등을 고려하여 지속가능한 디자인 개발 진행할 것

 

 

(재)부산디자인센터는 지난 7일 부산디자인센터에서 ‘읽기 쉬운 관광안내체계 구축사업 디자인 개발 및 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사업으로, 부산 개별관광객의 여행 편의를 돕기 위한 읽기 쉬운 길 찾기(Wayfinding)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사업의 대상 지역은 ▲원도심권(남포동 일원, 자갈치/국제시장), 영도대교 ▲해운대권(해수욕장, 동백섬, 마린시티, 달맞이고개) ▲ 서면권(서면 일원, 전포카페거리) 이다.

 

지난 5월, 평가를 통해 용역사가 선정되었고, 향후 2020년까지 구축될 부산시의 관광 안내 체계의 청사진인 디자인 개발 및 설계를 진행한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이에 대한 구상을 발표하고 자문단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착수보고회에서는 이번 과업인 안내 표지판 디자인 개발 및 설계에 따른 신규 설치 이외에도 미관을 훼손하거나 동선을 단절시키는 기존의 관광 안내표지판 수정 방향을 논의하였다. 또한 교체가 잦은 안내표지판의 특성을 고려하여 지속가능한 디자인 개발 전략 등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부산디자인센터 배기범 진흥본부장은 “읽기 쉬운 안내표지판 디자인 개발을 통해 직관적인 안내를 제시함과 동시에 사용자 중심의 관광 안내 체계를 구축하여 최근 늘고 있는 국/내외관광객의 여행 편의를 도와 「세계적 관광 도시 부산」조성 및 「관광산업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송순호 기자, 메일: hknews123@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화재 야행! 피란수도 부산 골든벨 대회 개최 (2019-06-12 22:08:37)
시민 행복을 위해, 가장 안전한 도시! 부산을 만든다! (2019-06-11 20:0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