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흐림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목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무안군, 스마트팜 선도농가 적극 육성
등록날짜 [ 2019년06월07일 18시40분 ] | 최종수정 [ 2019년06월07일 18시42분 ]


 

 

►김산 무안군수, 스마트팜 선도농가 현장방문으로 소통행정 추진

 

 

김산 무안군수는 스마트팜 선도농가를 격려하고, 농업현장의 목소리를 경청  소통에 따른 의견들을 농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지난4일 군내 선도농가들을 현장 방문했다.

 

먼저 올해 단동하우스 보급형 스마트팜시설을 설치한 일로읍 최한심 구아바 재배농가를 방문하여 스마트 시설 및 재배현장을 둘러보고 재배경험, 판로확보 및 애로사항을 경청하였다.

 

이어 김산 군수는 일로읍 김용남 블루베리 재배농가를 찾아 스마트팜 이용 및 농업경영 현황 등을 청취하고, 참석한 20여명의 블루베리 작목반 회원들과도 첫 수확한 블루베리를 시식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용남 농가는 올해 군으로부터 「첨단스마트팜 기반조성사업」을 통해 각종 환경센서 및 제어 프로그램, 관비기 및 관수시설 등 복합환경제어 스마트팜을 설치하여, 농장관리 편리성 뿐 아니라 정밀 비배관리를 통한 블루베리 품질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며 만족해하였다.

 

김산 무안군수는 “선심성·홍보성 지원이 아닌 우리군 실정에 맞게, 또 농가소득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것이라면 얼마든지 지원해줄 계획이며, 스마트팜은 공약사항에도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전부터 필요한 사업이라 인식하고 있었고, 농민들도 스마트팜 도입에 적극적 관심을 가지고 있으므로, 미래농업을 견인하는 정책사업으로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하겠다”면서 “구아바와 블루베리도 고소득 틈새작물로 정착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올해 시설원예 스마트팜 설치 사업으로 도비 및 군비 1억 7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였고, 노지 양파 스마트팜시설 설치를 위해 국비 및 군비 6억원을 투입하여 21농가 32ha에 지원할 예정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안규동 기자, 메일: gyudong9300@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광군,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2019-06-09 15:38:36)
영광군,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2019-06-05 21:3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