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흐림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천대학교, 해외취업 동향 특강 “만반잘부”, “ㅇㄱㄹㅇ”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6월06일 06시00분 ] | 최종수정 [ 2019년06월06일 06시02분 ]

 



5일 김천대학교 취업·창업지원센터 주최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취업 동향”특강이 실시하였다. 2017년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한식재단이 20세 이상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기회가 되면 해외취업을 하고 싶다’는 응답자가 10명중 9명(약90%)으로 조사되어 해외취업은 재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분야로 알려진다.

 

신조어 중에 ‘잡 노마드’란 직업(Job)과 유목민(Nomad)을 합한 신조어로, 해외로 진출해 일자리를 찾는 청년들을 말한다. 청년들의 해외 진출은 심각한 국내 청년실업 문제를 해소하고 해외 일자리 개척을 통한 자아실현, 경력 개발과 전문직으로 성장 가능성을 높다. 김천대는 고용노동부와 산업부(한국산업인력공단), 교육부, 외교부와 중기청 등이 기관 간 협업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고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K Move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인소통연구소의 김소영 원장은 만반잘부(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 특강을 통해 해외취업 준비 사항, 해외취업 동기부여 및 언어·문화별 취업현황과 해외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알아보았다. WICC KOREA 이혜장 대표의 강의로 이루어진 ㅇㄱㄹㅇ(이거레알) 특강은 해외취업 도전 시 받을 수 있는 각종 지원과 혜택 및 베트남 연수 취업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으로 알아 보왔다.

 

대학관계자는 “김천대학교 취업·창업지원센터는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글로컬융합형 인재양성’의 비전을 가지고 지역사회에서 해외에 이르기까지 인재 발굴과 교류를 원하는 기업과 학생의 조율 및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으며, 취·창업과 관계된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사항은 김천대학교 취업·창업지원센터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상세히 알 수 있다.”고 하였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송 작가들 미향 광주의 매력에 빠지다 (2019-06-06 16:21:00)
이승율 청도군수,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방문 (2019-06-05 21:2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