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나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인규 나주시장, 팀장급 직원과 열린 소통
지난 달 8~9급 공직자 대화 이어, 6급 팀장급 50여명과 격의 없는 대화 진행
등록날짜 [ 2019년06월04일 21시37분 ] | 최종수정 [ 2019년06월05일 19시36분 ]


 

▲ 강인규 나주시장, 팀장급 직원과 열린 소통<나주시 제공>

 

 

강인규 나주시장은 지난 3일 공익활동지원센터 회의실에서 6급 팀장급 직원 50여명과 함께 ‘함께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으는’ 열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나주시는 조직 내부 소통과 공감 활성화를 통한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3차례에 걸쳐 시장과 직원과의 소통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강 시장은 지난 달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및 읍·면·동 8~9급 새내기 공직자 100여명과의 열린 대화 자리를 갖고, 시정 업무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두 번째 열린 대화에서는 ‘함께 걸어온 30년, 우리가 만들 나주의 미래 천년’이라는 주제로 조직의 중추 역할을 해오며 30년 가까이 공직에 몸담고 있는 팀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강 시장은 시정 업무의 중간 관리자로써의 역할과 책임감을 강조하는 한편, 허심탄회한 대화를 주고받으며,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조별 토의 팀원으로 참여해, 직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미션을 수행하는 등 자유롭고 편안한 대화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날 팀장 직원들은 더운 여름철 복장 간소화, 7급 이하 직원들의 행정 역량 강화를 위한 순환 보직 활성화, 민원 전담부서 신설 등을 강 시장에게 건의했다.

 

시는 열린 대화를 통해 수렴된 직원 애로, 건의 사항은 검토를 통해 부서별 협업 강화와 소통 활성화를 위해 시정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강인규 시장은 “팀장님들은 많게는 30년 이상의 공직 경험을 쌓은 행정의 전문가이자, 부서장과 직원 간의 원활한 관게 형성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하는 시정의 중심”이라고 격려하며, “격의 없는 토론과 소통의 시간을 통해 저와 여러분들의 관계가 더욱 견고해지고, 나주의 희망찬 미래를 위한 각자의 책임과 역할을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조안순 기자, 메일: jas1717@nave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 전국지자체 일자리대상 장관상 수상 (2019-06-05 13:01:20)
나주경찰, 초등학생 경찰 직업 체험 실시 (2019-06-04 20:2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