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흐림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한의대, 지역주민과 환자를 위해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 대구시립예술단과 함께 아코디언과 기타 하모니, 금관 5중주, 피아노 3중주, 성악 중창 등 다양한 공연 진행 -
등록날짜 [ 2019년05월25일 05시17분 ] | 최종수정 [ 2019년05월28일 21시13분 ]

 

▲지역주민과 환자를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단체사진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대구한방병원은 건학 60주년을 맞이해 음악회와 헌혈릴레이, 찾아가는 독도버스, 플리마켓, 한방명의강의, 의료원 개원 기념식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피아노 3중주 공연 모습

 



아코디언과 기타 하모니 공연

 

대구한방병원은 지난 23일 병원 잔디광장에서 지역주민과 환자를 위해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대구문화예술회관이 주최하고 대구시립예술단이 주관한 공연으로 지역주민의 정서함양 및 문화예술 창달은 물론, 병원 환자들과 가족들에게 감사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헌혈릴레이에 동참하고 있는 대구한방병원 직원들
 

병원은 신체의 건강을 돌보고, 예술은 우리의 정신과 마음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신지연 사회자의 멘트로 시작된 음악회는 △영화 닥터지바고의 Somewhere my love, 할아버지의 11개월, volare 등 아코디언과 기타의 하모니를 보여준 조이앤 빅타이거의 공연을 시작으로 △DAC 브라스퀸텟의 금관 5중주 △SP ARTE의 바이올린, 피아노, 드럼 3중주 △최윤희, 조규석 성악가의 멋진 중창 등을 공연해 환자들에게 멋진 선물을 선사했다.

 

또한, 대구경북혈액원의 지원을 받아 대구한방병원 직원 50여명이 헌혈에 참여했으며, (재)독도재단은 찾아가는 독도버스를 운영해 대구한방병원 직원뿐만 아니라 환자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독도 사진 전시 및 인화, VR체험 등을 통해 독도의 어제와 오늘에 대해 홍보했다.

 

특히 매월 1회 이상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한방건강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구한방병원의 역사와 발자취를 한눈에 알볼 수 있는 사진전시회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대구한의대 변준석 의무부총장(의료원장)은 “이번 음악회는 대구시립예술단과 함께 환자와 가족, 학생, 주민들에게 마음의 치유를 위해 공연을 준비했으며, 우리 귀에 익은 가요와 오페라 등을 직접 듣고 즐길 수 있어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특히 대구한의대는 올해 건학 60주년을 맞아 전통 한의학의 과학화와 국제화를 통해 세계 속의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의학 발전과 의료인 육성에 매진하고 고객 개개인에 맞춘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의 힐링을 위해 경북오페라단 공연, 대구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시민행복콘서트, 시 낭송 콘서트, 해외합창단 초청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 수성구의회, 4차산업 기업 육성 및 지원에 앞장 (2019-05-29 20:57:01)
전남동부라이온스클럽, 여수장애인재활자립장에 ‘푸드트럭 기증’ (2019-05-23 21: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