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순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성차, 유네스코(UNESCO) 공식 차(茶) 등극!
품질과 브랜드 가치 세계에서 인정받다
등록날짜 [ 2019년05월23일 19시49분 ] | 최종수정 [ 2019년05월23일 19시50분 ]


 

 

국제기구를 통해 세계시민과 소통하는 촉매 역할 기대

 

 

보성군은 보성차생산자조합에서 생산된 차를 오는 6월초부터 국제기구인 유네스코(UNESCO) 국제이해교육원(Asia-Pacific Centre of Education for International Understanding, 이하 유네스코 압세이유)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유네스코로 공급되는 보성차는 보성차생산자조합에서 개발한 블랜딩차(tea)로 국제 행사나 컨벤션 등에서 참석자 선물용이나 웰컴티로 쓰이게 된다.

 

보성의 차가 유네스코 대표 차로 선정된 데에는 우수한 품질과 차의 품질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전세계 시민과 건강하고 밝게 소통하자는 보성차의 브랜드 가치가 유네스코가 지향하는 인류 평화의 가치와 일맥상통했기 때문이다.

 

특히, 보성군은 유네스코 압세이유의 가치인 생각하고(Think), 공유하여(Share), 실천한다(Act)에 기반을 두고 새롭게 블랜딩차 3종 세트를 개발했다.

 

녹차를 베이스로 해 머리를 맑게 해주는 생각차(Think tea), 카페인이 없어 남녀노소 제한 없이 자유롭게 마실 수 있는 허브티 공유차(Share tea), 홍차를 베이스로 왕성하게 활동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만든 실천차(Act tea)를 만들어 차를 나누며 함께하고 서로 소통하자는 의미를 담아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유네스코 공식차로 보성차가 선정되어 공익적인 일에 동참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면서 “세계 곳곳에서 보성의 차를 통해 마음을 나누고 소통 하는 차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개발에 몰두하는 것은 물론, 건강하게, 신뢰하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한 고품질 차 생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네스코 압세이유는 프랑스 파리에 본부를 둔 유네스코의 산하 기관으로 세계평화 및 세계 시민교육을 가치로 내걸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국제기구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안규동 기자, 메일: gyudong9300@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성 농업의 새로운 희망, 강소농! (2019-05-24 17:01:24)
보성군의회 의원 역량강화 위탁 교육 (2019-05-23 19:4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