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흐림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레저 > 맛집멋집ㆍ여행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소싸움축제에서 빛난 농촌자원의 귀중한 가치
등록날짜 [ 2019년05월21일 08시48분 ] | 최종수정 [ 2019년05월21일 08시51분 ]

 

▲사진: 경북 청도군 로고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5월 16일부터 5월19일까지(4일간) 개최한 2019년 청도소싸움축제기간 동안 청도만의 특별한 농업 ․ 농촌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 전시 ․ 판매행사를 진행하여 관광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먼저, 생활개선회(회장 이영희)가 운영한 감나무식당에서는 향토음식과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요리로 축제를 찾은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우리음식연구회(회장 엄재숙)에서는 우리음식의 우수성 홍보를 위한 전통 주전부리로 곶감찹쌀호떡과 시원한 수정과 시음 판매 행사로 솔솔한 재미를 더하였다.

 

또한, 전국 최고의 염색기술을 자랑하는 천연염색연구회(회장 이명숙)에서는 감물염색체험(손수건 문양)과 의류, 가방 등 차별화된 상품 전시 판매로 청도의 아름답고 다채로운 색깔을 뽐내었다.

 

청도읍성협동조합(대표 김애현)에서 운영한 청도수제맥주 무료체험관은 복숭아 수제맥주로 이른 더위에 지친 관광객을 달콤한 향과 다양한 풍미로 이색적인 맛 속으로 빠져들게 하였다.

 

우리꽃연구회(회장 이순자)에서는 청도의 산과 들의 향기를 그대로 품은 야생화 작품 전시로 수려한 청도의 자연환경을 알리고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농산물 원물소비촉진에 초점을 맞춘 청도대표 가공품 개발을 위해 추진한 가공품시식회에 선보인 과일수제모찌와 천연딸기 주스는 신선하고 독특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이 구입처를 문의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긍정적인 시장성을 예측하게 하였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지역의 전통문화축제인 소싸움축제기간동안 청도의 농촌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 전시 ․ 판매행사로 지역농특산물 소비촉진은 물론,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소싸움과 더불어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알려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하였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도군 “2019 호남국제관광박람회 홍보관 운영” (2019-06-03 21:54:54)
청도군“관광지 종사자들과 함께 로드마케팅 추진” (2019-05-15 08:21:44)